검은사막 레인저의 각성스킬, 전승스킬, 스킬특화를 파악해 보겠습니다. 원거리에서 활과 화살로 상대를 무력화시킬 수도 있고 근거리에서는 양손에 작은 검으로 상대를 위협하는 다방면의 모습을 하고 있는 플레이 할만한 캐릭터입니다. 오도어의 정령수만 있으면 정신력 감소걱정 없이 연속발사 및 공격이 가능한 긴 사거리의 능력자를 만나보겠습니다.
검은사막 레인저의 각성 스킬의 특성
각성무기는 정령검입니다. 쌍검을 들고 근접형 공격을 합니다. 공격 속도가 매우 빠르고 전방, 후방 회피 능력과 돌진 능력이 탁월합니다. 겉으로 보이는 미모와는 다르게 막대한 피해를 주고, 경우에 따라서 활을 사용하는 스킬과 연계하기도 합니다. 정령의 분노 스킬은 정령검에 숲의 정령들의 분노한 힘을 담아 전방에 적들을 난도하는 강력한 공격을 합니다. 슈퍼아머로 타격하며 생명력 회복과 다운어택을 합니다. 울부짖는 바람 스킬은 카마실브의 힘을 빌어 정령검을 멀리서 조종해 적들을 공격합니다. 타격 시에 자신은 전방 가드를 받고 상대에게 넉백, 원거리 방어력 감소, 출혈 피해를 줍니다. 정신력 회복이 있어서 자주 사용하면 좋습니다. 흐름 광풍 스킬과 연계하면 추가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바람결 스킬은 전방의 적에게 바람처럼 빠르게 파고들어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상대의 이동 속도를 감소시키고 경직시키기 때문에 다른 스킬을 맞추기가 쉬우며 자신의 콤보패턴대로 이끌어 갈 수 있습니다. 흐름 쇄도하는 바람과 연계콤보를 쓰면 전방으로 한번 더 돌진할 수 있으며 돌진 이동 중에 무적 상태입니다. 바람의 윤무는 바람 속에 몸을 숨긴 후 적들 앞에 나타나 적을 공격합니다. 타격하면 원거리 공격력이 증가하고 상대는 공격 속도, 시전 속도가 감소합니다. 상대를 뒤로 밀어내는 넉백 효과도 줍니다. 수호자 스킬은 30초간 공격 속도, 이동 속도가 증가하고 특히 전력 질주 시에 지구력 소모가 없는 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전승스킬의 특성
전승무기는 장궁이고 보조무기는 단검입니다. 접근하는 상대만 없다면 멀리서 일방적인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주로 근거리 타입의 보스를 잡을 때 용이하고 사거리가 충분히 확보된 곳이면 피해량 면에서 얼마든지 이득을 볼 수가 있습니다. 기본 패시브가 정령의 바람인데 이동 속도가 영구적으로 10% 증가합니다. 이동스킬은 따로 없지만 무기를 집어넣고 달리기를 할 때는 상당히 빠른 편입니다. 대부분 가까이 오기 전에 잡기 때문에 사냥이 쉬운 편이며 근거리 상대에게 피해를 받는 경우가 생기면 상대적으로 대처하기 곤란할 수 있습니다. 파티 사냥에서는 탱커 역할이 되는 아군이 있으면 든든하게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바람을 타는 깃 스킬은 핵심스킬이며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정신력만 뒷받침된다면 무한연사가 되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는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바람 모아 쏘기 스킬은 슈퍼아머 상태에서 타격이 성공하면 상대를 넉백 시키고 에어 어택이 됩니다. 모으기 시 공격 범위가 증가되지만 그만큼 지구력이 일정량 소모됩니다. 말을 타고 있는 상태에서는 모으기가 불가능합니다. 회피 폭발사격은 기술 시작 시에 무적이고 타격 시에 상대를 바운드 및 경직을 줍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에 사용 시에는 이동 거리가 감소됩니다.
스킬특화 가이드
바람 모아 쏘기에 7초간 자신에게 몬스터 공격력 30 증가, 공격 속도 10% 증가를 주어서 빠른 스킬 발동과 피해량을 추가했습니다. 모으기 시전 중에 상대가 근접해 오면 급하게 이동할 수 있지만 이동 거리가 길지는 않기 때문에 다른 스킬로 회피해서 거리를 벌려두는 게 좋습니다. 숨을 찢는 화살에 상대에게 10초 동안 모든 방어력 감소 15, 이동 속도 감소 7%를 부여했습니다. 적이 가까이 다가오지 못하게 감소 효과를 주는 건 필수입니다. 상대와의 거리가 멀어질수록 유리합니다. 재창조 스킬에 타격 시에 발동하는 치명타와 공격 속도가 아쉽기 때문에 공격력이나 방어력보다는 자신에게 치명타 확률 20%, 공격 속도 7% 증가를 주어서 부족한 부분을 보충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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